Enjoy Smart Life
In Green World

안양시·(사)안양시아파트연합회·(주)누리플렉스 28일 업무협약

2021.05.28 Views:541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AI를 기반으로 자신의 집 전기사용량이 어느 정도인지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 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안양시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 이성우 회장·()누리플렉스 김영덕 대표이사가 28일 청사 접견실에서 가정용 스마트전력플렛폼 구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안양시가 밝혔다.

 

스마트전력플렛폼 구축사업은 각 가정에서 스마트폰으로 전력사용량과 요금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전기사용을 스스로 절감하고 검침에 따른 인건비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정부 그린뉴딜정책의 일환으로 2022년까지 전국의 아파트 5백만 세대에 대해 지능형 전력계량기인 스마트미터기로 교체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안양시와 아파트연합회는 관내 아파트단지에 대한 사업안내와 홍보를 지원한다. 사업자로 선정된 ㈜누리플렉스는 AMI구축을 위한 제작과 설치 및 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이 사업은 정부와 ㈜누리플렉스가 반씩 부담해 추진하는 관계로 각 가정의 비용 부담은 없다교체를 희망하는 단지는 ㈜누리플렉스 홈페이지 스마트미터 무상설치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대호 시장은 "관내 아파트 12만 세대를 대상으로 기계식 계량기를 지능형 스마트미터기로의 무상교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이어 "스마트미터기를 설치한 가정은 15분 단위로 스마트폰을 통해 전력소비량 확인이 가능해 검소한 전기사용을 이끌어 내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 시장은 또 "원격검침이 가능해 업무능률 향상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시민이 체감하는 지능형 전력망 조기 구축으로 스마트시티 구현을 가속화 하겠다"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