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 보도기사
누리텔레콤, 네덜란드에서 열리고 있는 European Utility Week 전시회 참가
관리자 2014.11.06
2054  
보도자료

스마트그리드 솔루션 전문업체인 누리텔레콤(대표 조송만 www.nuritelecom.co.kr)은 11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네덜란드에서 열리고 있는 European Utility Week(EUW)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누리텔레콤은 이번 전시회에서 독립부스로 참가해 자사의 AMI 독자브랜드 아이미르 전 제품군을 전시하고 폴란드 전력사 등을 대상으로 관련 제품군 데모시연을 진행하는 등 해외 전력사를 대상으로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ETRI로부터 기술이전 받은 NanoQplus(센서 노드용 초소형 운영 체계)로 안정적인 IPV6(인터넷 프로토콜 버전6)을 적용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유럽지역에서 개별 행사로 진행되던 Metering, Billing/CRM+Smart Home+Transmission & Distribution Smart Grids가 하나의 EUW행사로 통합되어 유럽, 아프리카, 중동 지역의 전력사가 참가하는 최대규모의 전시회다.

 

누리텔레콤은 유럽 표준 PLC 통신 규격인 프라임(Prime), G3 PLC(전력선통신망)를 이용한 원격검침인프라 및 스마트홈의 필수장비인 Zigbee(지그비 기술) 기반의 Load Control Unit IHD(In Home Display) AMI 토털 솔루션을 직접 시연하며 홍보하는 등 다양한 AMI 제품군 및 기술적용사례 등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가나 프로젝트에서 수행하고 있는 온라인 선불식 AMI시스템은 전력관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