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Smart Life
In Green World

누리플렉스,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펼쳐갈 JV ‘메디허브’ 설립

2022.04.15 Views:934

에너지 서비스 플랫폼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누리플렉스(대표이사 김영덕, www.nuriflex.co.kr)는 신사업으로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현직 의사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의료 서비스 전문회사인 아셉틱과 합작법인(“메디허브”)을 설립하고, 4월부터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의료 컨설팅 서비스 ‘닥터플렉스 (www.doctorflex.co.kr)’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메디허브는 외과 전문의 유선형 대표를 포함하여 분과별 전문의로 구성된 경영진과 회원으로 가입한 1천명 이상의 외부 전문 의료진을 통해서 의료 컨설팅이 필요한 다양한 기업과 단체에 맞춤형 의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바이오, 제약, 의료기기, 화장품 등 다양한 헬스케어 산업 분야에서 단계별로 전문 의료   컨설팅이 필요하지만 프로젝트에 적합한 의사를 찾고 협업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메디허브는 현재 헬스케어 스타트업, 제약사, 투자사, 코스메틱, 의료기기,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방송사 및   제작사, 식품 기업 등 전 업종에 걸쳐 전문 의료인 매칭과 프로젝트 관리를 포함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닥터플렉스’를 통해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제품 및 서비스 출시 단축과 신사업 착수 시간 절약 등을 통해 예산절감의 효과를, 의료인에게는 진료 이외에 다양한 기업과 협업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메디허브는 ‘닥터플렉스’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을 기업을 넘어 개인의 건강 컨설팅 서비스로 확대하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 중에 있다. 

 메디허브 유선형 대표는, 서비스 플랫폼 개발 전문회사인 누리플렉스와 의료 전문가 집단이 협업하여 새로운 헬스케어 서비스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단계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